유니티 TIL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1일차 TIL : GitHub특강, 12조 미니 프로젝트

부엥 2024. 9. 9. 20:30

GitHub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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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들어서는 중간부터 이해가 안갔고

튜터님 말씀대로 직접 한 번 해봐야 이해가 갈 것 같다.

주말에 다시보기 봐야겠다. ^_ㅠ


팀원Tmi 카드 뒤집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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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과제 기획 관련

  • 필수 구현 기능
    1. 스타트 씬
      1. 플레이 버튼
    2. 게임 씬
      1. 시간 표시 기능 (지윤님)
        1. 30초 주는데
        2. 10초 미만 되면 배경을 빨갛게
        3. 게임 종료와 연계
      2. 카드 프리팹 (참솔님)
        1. 애니메이션
        2. 카드 뒤집기
      3. 카드 랜덤 배치 (영한님)
        1. 16장 깔기
        2. 본인 사진 2장
      4. 카드 매칭 기능
        1. 클릭해서 맞는지 확인하는 것
        2. 게임 종료와 연계
      5. 게임 종료
        1. 모든 카드 매칭 성공 시 팀원들의 이름 및 사진 한 눈에 보여주기
          1. 각자 프로필 작성
        2. 실패 시 실패를 알리는 문구 노출
    3. 사운드 삽입하기 (정환)
      1. BGM
      2. 클릭 시, 효과음
      3. 성공 시, 효과음
      4. 실패 시, 효과음
      5. BGM → 긴박해질 때 효과음
    4. UI
      1. 버튼
      2. 카드 뒷면
      3. 패널

와이어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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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시간에 심심해서 그려봤다

타이머, 10초 남았을 때 빨간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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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public Camera mainCamera;
    public Text timeTxt;
    public GameObject RedBackground;

    float time = 0.0f;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

   
    void Start()
    {
        Time.timeScale = 1.0f;
    }

    private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timeTxt.text = time.ToString("N2");

        if (time >= 20f && time < 30f)
        {
            RedBackground.SetActive(true);
        }

        else if (time >= 30f)
        {
           RedBackground.SetActive(false);
         
            Time.timeScale = 0f;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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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Ui에서 투명도를 조절하여 빨간 배경이 번쩍이는 애니메이션을 넣었다.

20초가 되었을 때 이 오브젝트가 true가 되었다가 30초가 되면 false가 되게 해놓았다.

각자의 작업물을 merge 할때, 내가 적용했던 폰트가 충돌?이 된다고 나와서 삭제를 하고 merge를 했다. (내가 이해한게 맞다면)

다시 적용하면 또 문제가 될까 모르겠다.

...내일 생각해보자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