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IL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5일차 TIL : 미니 프로젝트 발표

부엥 2024. 9. 13. 21:11

 
오늘은 일기처럼 썼습네다. 공부를 많이 못 해서^^,,
 
 
발표 대본을 다시 읽어보면서 다듬고,
시간이 남아서!! 깃 특강을 다시 봤다.
처음 들을때는 진짜 하나도 이해가 안갔다. @.@???
중간에 한 번 이해를 못하니까 뒷 내용도 다 모르겠어서 ^_ㅠ << 이 상태가 되었다.
다들 이해했어요~ 할 때 '아니요...' 채팅도 치지 못했던 슬픈 기억이 있다.
 
근데 이걸 조금 써봤다고(팀장님이 거의 다 관리해 주시기는 했지만)
다시 강의를 들으니 조금씩 이해가 가는 중이다....


 
커밋 할 때 커밋이나 설명란에 한글을 사용하면 문제가 생기는가 궁금했는데
딱히 상관없다고 한다.


분명 깃헙 강의 처음 들었을 떄랑은 다르게 뭔가가 이해가 되는 느낌인데 졸려져서 잠시 휴식
1:21:31 까지 들음


밥시간 전까지 C#기초문법 다시 보는 중


발표 끄읕

더보기

코로나가 준 유일한 선물.. 비대면 활성화로

발표 울렁증이 있는 나에게 발표 부담이 조금 덜어지는 줌 발표!!

 

내가 말을 하면 후추가 대답해주러 온다는 사실을 잊고있었는데, 

발표중 후추의 난입으로 오히려 긴장이 조금 풀어졌다. 효녀캣

손에 헤드번팅을 해서 슬라이드가 호로록 넘어가 버리긴 했지만 ㅋㅋ

 


C# 기초문법을 다시 쭉 봐야겠다.
추석기간 중에 제공되는 강의가 C#강의라고 들었는데 튜터님이 이게 진짜진짜진짜 중요하다고 하심
나는 비전공자이고 아예 개발 처음이니 죽었다 생각하고 공부하라 하셨다.
이게 순화된 표현이라고 하셨다. 
살려조,,,


마지막 발표 조에서 삼각함수?삼각김밥? 뭐 그런 이야기가 나왔는데
수포자는 그저 물음표만,,

더보기

찾아봤는데 모르겠다 배운적이 없는 거다 ㅠ 싸인,,,코싸인,,,? ㅎㅎ


리팩토링
이라는 걸 팀장님이 설명해주셨다.
사실 세세한 건 이해못했다 팀장님 미안해요
내가 이해한 건, 아무튼 .. 이것을 해야 실력 향상과 이후의 문제에 대처하기 편하다는 것 뿐..!
 
그리고 ..그...그뭐냐 오브젝트 재활용...!@!?
이래서 바로바로 메모해야하는데 다 까먹었어요 팀장넴^ㅠ^
 
그래도 분명 나중에 이 부분을 배울 때 이걸 말씀하신 거 였구나 하고 떠올릴 수 있을거니깐
감사합니다 팀장님 C#종합반 강의 열어봤다가 이..이게뭐..야 졸,,려,,하다가

팀장님 설명 들으니까 재밌어서 살 것 같았어요.
 
그치만 이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들어야한다.
 
 

그래도 해야지 어떡해^0^

 
 
사실 오늘 발표준비는 일찍 끝나서 여유로웠지만
집중이 잘 안돼서 따로 공부 한 게 깃헙 특강 앞부분 다시 들은 게 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