뮁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22일차 TIL : 꾸준실습과 팀 프로젝트(SoundManager 만들기) 본문
꾸준실습
깃허브 처음 레퍼지토리 팔 때 파일경로..를 잘못 해서+ 까먹고 처음부터 안팠다가 뭔가 실수함^0^
걍 파일 다 끌어서 옮기면 안되나?를 시도했다가...
프로젝트가 안 열려서 그냥 꾸준실습을 처음부터 다시 하기로 했다.^^.....
그래도 문제를 풀긴 했는데!!!!! 제출도 조금 했는데!!
하면 안되는 행동을 한 내 잘못이다.
팀 프로젝트
사운드매니저 스크립트를 만들게 되었다
.
.
더보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oun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SoundManager instance; public AudioSource bgm; public AudioSource sfx; public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else { Destroy(gameObject); } } public void PlayBGM(AudioClip clip) { if (bgm.clip != clip) { bgm.clip = clip; bgm.Play(); } } public void StopBGM() { bgm.Stop(); } public void PlaySFX(AudioClip clip) { if (sfx.clip != clip || !sfx.isPlaying) { sfx.clip = clip; sfx.Play(); } } } |
ㅇ ㅔ 나의 최선 ^^;
그래도 이거 해놓고 열심히 배경음이랑 효과음을 찾아보았다.. 맘에드는 걸 찾지는 못했지만 말이다.
사운드 온오프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꺼지도록 하는 것을 추가해달라 하셨다.
'유니티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24일차 TIL : 배열과 enum/오브젝트 순서/Render Mode (0) | 2024.10.17 |
---|---|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23일차 TIL : 팀플 (0) | 2024.10.16 |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21일차 TIL : 개인과제 제출 (1) | 2024.10.14 |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20일차 TIL : 과제 과제 과제 (3) | 2024.10.11 |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18일차 TIL : 유니티 입문 강의 듣기 (18) | 2024.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