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IL

유니티 내일배움캠프 22일차 TIL : 꾸준실습과 팀 프로젝트(SoundManager 만들기)

부엥 2024. 10. 15. 21:06


꾸준실습

깃허브 처음 레퍼지토리 팔 때 파일경로..를 잘못 해서+ 까먹고 처음부터 안팠다가 뭔가 실수함^0^

걍 파일 다 끌어서 옮기면 안되나?를 시도했다가...

프로젝트가 안 열려서 그냥 꾸준실습을 처음부터 다시 하기로 했다.^^.....

그래도 문제를 풀긴 했는데!!!!! 제출도 조금 했는데!!

하면 안되는 행동을 한 내 잘못이다.

 

팀 프로젝트

사운드매니저 스크립트를 만들게 되었다

.

.

더보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oun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SoundManager instance;

    public AudioSource bgm;
    public AudioSource sfx;

    public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else
        {
            Destroy(gameObject);
        }
    } 
    public void PlayBGM(AudioClip clip)
    {
        if (bgm.clip != clip)
        {
            bgm.clip = clip;
            bgm.Play();
        }
    }
    public void StopBGM()
    {
        bgm.Stop();
    }

    public void PlaySFX(AudioClip clip)
    {
        if (sfx.clip != clip || !sfx.isPlaying)
        {
            sfx.clip = clip;
            sfx.Play();
        }
    }
}

ㅇ ㅔ 나의 최선 ^^; 

그래도 이거 해놓고 열심히 배경음이랑 효과음을 찾아보았다.. 맘에드는 걸 찾지는 못했지만 말이다.

사운드 온오프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꺼지도록 하는 것을 추가해달라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