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31 본문

유니티 TIL

2024.12.31

부엥 2024. 12. 31. 23:38

라이트도 카메라 등등과 마찬가지로 얘가 영향을 주는 레이어를 설정할 수 있었다.
어제도 이걸 건드려봤었는데 왜 안됐었지

암튼 이제는 원하는대로 플레이어 앞쪽의 스프라이트는 빛을 가리는 느낌이 나왔다.

근데 지금 보니 뒤쪽 나무에도 빛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Background에만 적용 되고있다

요놈이구만

왜 체크를 안해놨었나 했더니 빛이 밑으로 삐져나와서 안해놨었나보다
그냥 저 라이트의 각도? 모양새를 수정하는게 맞겠다.
그런데 딱 맞게 수정이 될까...? 딱 떨어지는 모양새가 앵글 조절만으로는 안 나올 것 같다
뭘로 바꿔야하지

 

===========
현재 맵이 너무 심심하고 사실 나무 생긴게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나무가 바람에 솨아아 하는 애니메이션까지 넣고싶은데 이건 그냥 에셋 찾아봐야겠다 ㅎㅎ


+ 새 같은 것들, 추가적인 꾸밈요소까지도 넣고 싶은데
구현될 녀석들이 우선이고, 몇가지는 최종 이후에 넣는 걸로 계획해야겠다.

'유니티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01.03  (0) 2025.01.03
2025.01.02  (0) 2025.01.02
2024.12.30  (0) 2024.12.30
2024.12.24  (0) 2024.12.24
2024.12.23  (0) 2024.12.23